스키

먼저 저는 두종의 스키(ST,LT) 올해모델을 소지하고 있는 스키어입니다.

수정나라 2010. 12. 6. 11:14
먼저 저는 두종의 스키(ST,LT) 올해모델을 소지하고 있는 스키어입니다.

현재 아토믹 ST,LT의 베이스가 에지보다 더 뜨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지난해모델이나 올해 모델이나 같은 현상이 일어 나고 있스며 현제 수입상에서는 문제가 발생한 제품을 확인하고 새제품으로 교환해주고 있는것으로 압니다.

AS 차원에서는 당연하고 잘하는 것이라 생각은 듭니다만, 아토믹 유저로서 단지 교환만 해서는 이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은 될수가 없다는 생각이 들어 토론방에 글을 올립니다.

06-07,07-08 아토믹 ST 와 LT을 소지하신 스키어들의 (다른분들도 답변해주셔도 됩니다.^^) 많은 답변과 토론 바랍니다.

몇가지 쟁점(?)을 정리하자면..

1. 상기스키의 문제점(베이스가 에지보다 뜨는 현상)이 스킹에 미치는 영향

2. 현재 수입상에서 처리하고 있는 교환문제.
1) 06-07 모델은 추가금을 지불해야 올해모델로 교환됨.
2) 07-08 모델은 추가금없이 교환해줌(담당자와 통화한 내용임)

3. 대부분의 스키에 발생하는 문제라면 이것은 교환을 하는 AS 문제가 아니라 전체적인 리콜이 필요한것이 아닌지.

위 쟁점에 대한 저의 생각은 이렇습니다.

1. 사실 정말 심각하다고 판단 됩니다.
베이스가 에지보다 떠있다는것은 말그대로 에지가 제대로 설면에 작용하기 힘들겠죠. 거기에다가 베이스에 문제가 있는다는 심리적인 요인때문에 요즘엔 스킹에 잘안될때마다 이것때문이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듭니다.(실력문제도 있겠지만..^^;;)
결국 제대로된 스킹(그것이 장비적인 문제든 심리적인 문제든) 되기 힘들다는것은 아주 큰 문제며 하자라고 생각됩니다.

2. 현재 수입상에서는 스티를 직접 보고 문제가 된다고 판단되면 교환해주는것으로 압니다 작년모델은 추가금을 지불해야 하고 올해것은 아니더군요.
작년것도 올해것으로 교환되고 올해것도 올해것으로 교환되는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어지며 특히 작년것이 추가금을 지불해야 하는데(AS기간이 1년이라서 그렇다더군요) 그렇다면 07년 02월에 산 작년모델은 02월까지는 무상으로 해주어야 하는것이 아닌가요? 수입상이 모든 아토믹 제품의 판매날짜를 다 가지고 있는것도 아닌데 그기준이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올해 모델도 내년에 교환이 되는건지도 모르겠고 교환된다고 해도 저같은 경우 12월전에 해야한다는 이야기구요..
하여간 이것은 어떤기준인지 정말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3. 사실 제생각엔 단지 하자가 생긴 물건만 교환해주는 방식이 아니라 전체적인 리콜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두시즌에 걸쳐 문제가 발생하고 있고 이것은 제생각에 분명 아토믹 ST,LT라는 모델자체의 문제입니다.
만약 이문제가 우리나라에서만 대두되고 있는거라도 오스트리아의 아토믹본사에서도 심각성을 인지 하고있어야 한다고 생각되어지며 수입상에서만 일처리를 하실필요는 없다고 생각되어 집니다.
진정한 의미의 리콜 즉, 전체적 공지(판매상이나 기타등등의 방법)가 있어야 하며 문제가 발생하지 않은 제품에 대해서도 교환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많은 스키어들의 관심과 답변 바랍니다. ^^;;